알파도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 주문조회 마이쇼핑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반려동물 지식정보

반려동물 지식정보

반려동물 지식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고양이 행동학 - 고양이 사료 바꾸는 방법
작성자 알파도펫 (ip:)
  • 평점 0점  
  • 작성일 21.12.20 14:24: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6


 고양이 행동학



고양이 사료 바꾸는 방법



고양이는 ‘네오포비아(Neophobia)’ 즉, ‘네오(neo, 새로운)’+’포비아(phobia, 두려움)’라는 새로운 것을 싫어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고양이는 생후 6개월 정도 되면 자신이 어렸을 때 먹었던 것 외에는 안먹으려 합니다. 어른 고양이에게 새로운 사료를 줬을 때 안먹는 이유가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낯설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생후 6개월 전에 먹어봤던 게 아니니까요. 





이런 습성 때문에 집사들이 고생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혹시라도 질병에 걸렸을 때 처방사료 등으로 바꿔야 하는데 고양이는 예전에 먹던 사료만을 고집합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과 같이 ‘고양이 사료 바꾸는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 고양이 사료 바꾸는 방법 ]


고양이는 맛을 느끼는 미뢰가 사람보다 1/10 정도로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맛을 느끼지 못하며 쓴맛을 싫어 합니다. 대신 후각이 발달해서 음식에서 자기 취향의 향기가 나면 좋아합니다. 또한 자기 체온만큼 따뜻한 사료를 잘 먹습니다. 사료를 최소한 37.5도 정도로 따뜻하게 주세요. 






아프지 않는데도 물을 잘 먹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도 고향이 취향문제입니다. 물과 물그릇에 대한 고양이의 선호도는 각양각색입니다. 까다롭지 않은 고양이는 물과 함께 있는 그릇에 물과 밥을 줘도 잘 먹습니다. 



하지만 까다로운 고양이는 밥그릇 따로 물그릇 따로 줘야 합니다. 물은 고여 있는 것보다 흐르는 게 좋습니다. 물그릇 중에 물이 분수처럼 나오는 물그릇이 있는데 이런 물그릇을 사용했을 때  잘 먹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물에서 냄새가 나도 고양이는 잘 먹지 않습니다. 매일 신선한 물로 갈아주는 게 좋습니다. 

물을 먹을 때 고양이를 건드리면 안됩니다. 물먹기는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 아주 중요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